이용약관

 소프트 기획 ‘27도씨 시리즈’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소프트 기획(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27도씨 시리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호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소프트 기획 회원약관 등 회사의 다른 약관 및 정책과 함께 적용되며, 소프트 기획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의 내용과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이 약관의 효력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단, 개별 서비스에 따른 별도의 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해서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전항의 개정 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 없이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개정사항에 대해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등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⑨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 또는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27도씨 시리즈’ 서비스 ” 란 온라인 창업에 필요한 웹 사이트,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앱(사용자 앱, 관리자 앱)등을 광고를 간단한 절차를 걸쳐서 회원이 바, 성형외과, 피부과, 델리, 쇼핑몰 등등에서 서비스이용 및 상품구매, 상품판매 등등을 가능케 하는 서비스이며, 이하 “서비스”라 칭합니다.

② “ 웹 사이트 ”란 소프트 기획에서 회원이 원하는 홍보, 또는 전자상거래를 목적으로 하거나, 이 외에 다른 목적 등으로 웹 사이트를 제작해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③ “모바일 웹”이란 소프트 기획에서 제작되어진 웹 페이지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그대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제작해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④ “안드로이드 앱 ”이란 제작한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웹을 모바일 기기만의 특징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개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사용자앱, 그리고 관리자 앱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사용자 앱은 사용자가 QR코드나, 마켓을 통해 구매를 해서 해당되는 시리즈에 맞는 기능들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앱은 관리자가 사용하는 앱으로 직원, 또는 손님에게 알림푸시나, 메시지, 이벤트 알림 등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⑤ “광고 ”란 ‘27도씨 시리즈’를 통하여 광고를 쉐어하는 기능입니다. 배포하는 제품/서비스에는 홈페이지, 모바일홈페이지, 사용자어플, 관리자어플, SNS연동(페이스북), 포털,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이 중 PC용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사용자 어플, 관리자 어플, 운영포털사이트에 광고가 다양한 형태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양식에 개인정보 등의 가입정보를 입력하여 완료하는 것을 청약으로 간주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 및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민등록증사본, 인감증명서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③ 법인 또는 사업자 회원이 종업원이나 대리인, 웹에이전시 등의 명의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추후 이를 전환하지 않을 경우, 해당 법인이나 사업자는 이 약관상 권리 의무의 주체가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신청 회원이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이거나 또는 한정치산자, 금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별도의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비실명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동의 없이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3. 허위로 회원정보 및 신청 내역을 입력하거나 필수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또는 이 약관에 위반하는 홈페이지를 개설하거나 운영했던 경력이 있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거나 체납 이력이 있는 경우

6.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5조 (회원의 자격)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거나 발급 받을 수 있는 자에 한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를 정상적으로 거친 경우에 한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자격을 부여합니다.

1. 개인 : 실명인증서비스 또는 본인확인서비스(아이핀 인증 등)

2. 법인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등 법인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서류

3. 외국인 : 여권사본, 운전면허증 또는 외국인등록증 중 하나 이상의 서류

③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한 후 10일 이내에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위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관리)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실에 부합하여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명의를 도용해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등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일체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률 규정에 의거 수사상 목적으로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 및 소비자의 정보를 법률이 규정하는 범위 내 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쇼핑몰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등록하여 자신의 소비자 회원을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절 서비스의 제공




제7조 (서비스의 종류)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거나 대행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웹사이트 구축서비스

② 모바일 웹 구축서비스

③ 안드로이드 어플 구축 서비스

④ 광고 쉐어 서비스

⑤ 기타 서비스




제8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입 완료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해당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즉시 개시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그 개시 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제5조 제2항 각 호에 따라 회원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치 아니한 경우, 관련서 류를 제출할 때까지 서비스 개시 시점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고 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본 조에 따라 회사가 발송하는 메일이 회원의수 신 거부 또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등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아 발행하는 오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제16조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목적의 요청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게임물등급위원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등의 기관으로부터 심의 결정 또는 서비스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원의 웹 사이트,모바일 앱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4. 이 약관 또는 소프트 기획 회원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사항으로 중단이 불가피 할 경우




제10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① 회사는 회원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회원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회원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서비스를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네임서버의 캐시(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는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전을 이유로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복호화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에 적용되어 있는 방식 이 외의 방법으로 변환해줄 것을요 청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초기설치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부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 및 할인율, 환불 등에 관한 구 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에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 시장상황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체납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타인 명의로 이용료를 입금하는 경우, 사전에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절 제휴서비스의 제공




제12조 (제휴서비스의 신청)




① 제휴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제휴사와 해당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직접 체결하거나, 회사와의 대행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신용도 및 서비스 운영 상황에 따라 회사 또는 제휴사는 해당 계약의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 서비스의 이용은 회원의 선택 사항이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강제하지 아니합니다.

단, 구매안전서비스 및 실명인증 (제한적 본인확인) 서비스 등 관련 법률에 따라 그 이용이 의무화 되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안내하여 서비스 가입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및 책임)




① 제휴서비스는 제휴사와 회원간의 별도 계약이므로 회사의 과실없이 계약상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휴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제휴사와의 계약에 의해 회원이 제휴사에 지불하거나, 회사가 수납하여 정산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은 제휴사의 정책 등에 따라 처리되며, 회사는 제휴서비스 이용료 및 환불 등의 구체적인 사안을 홈페이지에 안내합니다.




제14조 (제휴서비스의 변경)




제휴서비스는 제휴사와 회사의 시스템상의 문제 혹은기 타 계약상 문제 등의 발생 시 사전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제휴사와 회사의 제휴계약이 변경 또는취 소된 경우 회사는 이전의 제휴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제3절 권리와 의무




제15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해 최우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가 중단되어 이용자로부터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즉시 처리 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계획을 회원에게 통보하거나 홈페이지에 공지 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와 관련한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한만을 부여받게 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구축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회원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 전적으로 본인의 판단으로 운영하여야 하며 상품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광고 이용 내역, 매출, 회원 접속 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거나 통계 자료로 작성하여, 회원의 쇼핑몰 운영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자료를 사기관의 수사목적의 요청 및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운영 이 외의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이 약관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거나 약과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하거나기 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해당 쇼핑몰의 데이터 보관 의무 및 제공의의 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 또는 회원 및 소비자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 관리 어드민 접근을 통해 해당 사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이용계약상의지 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동영상 파일업로드 용도의 유료 계정을 별도로 신청하거나 타사 서버의 계정을 이용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 해지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를 통해 운영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이 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3.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4.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해가 되는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6. 쇼핑몰 운영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기업 혹은 개인 홈페이지 운영을 주요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서비스를 쇼핑몰 운영과 무관하게 개인 혹은 단체의 자료실로 이용하는 행위

9. 다른 회원 ID를 허가 없이 사용하거나 다른 회원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11. 이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12.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계정을 이동, 변경, 분해하거나 그 계정에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는 행위

13. 기타 정상적인 쇼핑몰 운영 외 목적으로 서비스가 운영하지 아니하는 행위

④ 회원은 홈페이지 안내 등을 통해 개별 서비스의 기능 및 성격 등을 정확히 숙지한 후 이용하여야 하며, 이를 오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회 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보안 시스템 관리 및 의무)




①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 할 수 있습니다.

②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인증관련 정보를 긴급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전항 내지 본 항의 긴급조치 전에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통보하지 못한 경우, 선 조치 후 조치 결과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유포 행위

2. 회원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행위

3. 회원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비인가된 불법 침입 행위

4.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각종 침해 행위




제18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소프트 기획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적용된 이미지는 다른 용도의 사용과 재판매는 저작권법에 위배되며,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④ 소프트 기획에서 제작 및 개발에 들어간 프로그램의 소스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소스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4절 ‘서비스’의 운영




제19조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① 서비스의 관리 책임은 원칙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원은 부운영자를 둘 수 있으며, 부운영자에 따른 모든 책임도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에 있어 수집하는 소비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해당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에따라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작성하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③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매체물 표시와 성인인증 절차를 구비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에 상품을 등록, 삭제,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부여된 권한의 책임 또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공공질서, 미풍약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서비스에 등록된 상품정보와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등의 권리는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제휴계약 등에 따라 해당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상품대금결제)




① 회원은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결제의 방법으로 다음 각 호 중 하나 이상의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계약의 변경 및 운영상황 등에 따라 쇼핑몰에 적용 가능한 결제 수단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휴대폰 결제

3. 실시간 계좌이체

4. 기타 결제 (하트, 캐쉬, 기타)

②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회원과 소비자 간의 재화 및 용역의 결제와 관련해서 발생하는 분쟁은 회원과 소지비자가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 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에 따라 구매안전서비스 (에스크로, 채무지급보증계약 등)를 도입하여 운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1조 (부가서비스)




① 하트는 캐쉬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② 하트 전송시 소프트 기획에 일정 수수료가 입금이 되어지고, 회원에게도 일정 수수료에게도 입금이 되어집니다.

③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는 일정 수수료를 제한 후에 지급됩니다.




제22조 (환불, 취소)




① 소비자의 변심에 의해 취소를 한 경우 일정 수수료를 제한 후에 환불합니다.

② 기타 서비스의 환불규정에 따라서 환불합니다.

*기타 환불 규정은 각 서비스에 별도 표시




제23조 (소비자 상담의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에서 자체판매 한 상품과 관련하여 소비자의 상품문의, 취소문의, 환불문의 등의 처리를 위하여 소비자상담원을 두어 소비자 응대를 하여야 하며, 이를 시행하지 않으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판매 시 제시한 기간 및 조건에 의거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및 A/S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에 대한 클레임 (판매권, 의장권 등 포함) 발생 시 자신의 책임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데이터 관리)




① 회원은 자신의 서비스와 관련한 자료를 백업하여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계약 종료 이후에는 물론이고 계약 기간 중에도 해당 데이터의 보관 및 제공에 관한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데이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25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의해 변경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변경 신청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1. 회원 가입 정보 (사업자정보 변경 포함)

2. 요금납입책임자의 인적사항 및 금융정보 (환불계좌)

3.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내용의 변경

② 회사는 회원이 현재 사실과 부합하지 않은 정보 제공 등으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 및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염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집된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서비스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약된 서비스보다 사용 용량등 을 초과하여 이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지위의 승계)




① 회원은 상속 ,합 병, 분할, 영업양도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명의 변경신청서와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 (사업자등록증사 본 (개인은 주민등록증 사본) 및 인감증명서) 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신고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전항에 따른 신고사항을 접수한 후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갱신합니다.

③ 법적 지위의 승계 시 당사자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승계 사유가 발생한 시점 또는 승계처리가 완료되는 시점까지의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미결제금액을 완납하지 아니하고 지위의 승계가 이루어지는 경우 미결제 비용의 납부 책임은 이용요금 청구 당시의회 원 명의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하되, 분쟁 발생시 명의 양도인과 양수인이 연대하여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회원 지위를 승계 받는 경우 PG서비스, 에스크로서비스, 광고서 비스 등 필요한 제휴서비스 일체를 재가입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27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을 함으로써 이용계약의 종료 의사를 회사에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하며, 이용요금이 있는 경우 회사가 미리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정산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등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부정하게 제 3자 또는 법인의 명의 사용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5. 제16조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6. 기타 관련법률, 소프트 기획 회원 약관 및 이 약관이 규정을 위반 하는경우




③ 회원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상대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절차를 개시함과 동시에 해당 쇼핑몰의 운영 중단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분쟁의 결과가 있을 때까지 잠정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2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서 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회원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29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회원이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29조 (서비스 초과 회원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사용범위에 제한이 있는 서비스를 회원이 초과 (트래픽, 용량 등)하는 경우 회원에 대해서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이 사실을 통보하고, 회원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부분의 원인제거를 통하여 현재의 서비스 허가 용량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단, 초과 범위가 회사 및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초래할 정도로 판단되는 경우 선 조치 후 조치 결과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스팸 전송자 이용제한)




① 스팸이란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해서일 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스팸전송과 관련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배포하는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 ’을 준수합니다.

③ 회원은 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스팸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이 다음 각호 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스팸을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5. 스팸 민원 조치에 대한 회사의 요구에 회원이 성실히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⑤ 회사는 스팸 수신 거부 처리 등 스팸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1544-6321 전자우편 : softapp@nate.com




⑥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31조 (비밀유지)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영리목적의 이용 또는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2조 (양도금지)




회 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광고서비스, 제휴서비스 등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 외의 범위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4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장 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 이 외의 기간통신 사업자, IDC, 제 3자 등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관련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을 원인으로 회원의정 보에 대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전쟁, 정부기관의 규제 또는 사회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혹은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혹은 시스템 상 예상치 못한 장애로 인하여 이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면합니다.




제35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① 이 약관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며, 이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②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되, 합의를 통하여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제3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안 내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3년 9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